‘산업보안 전문가’ 육성 위해 산·학 CEO 협력


– 14일, 서울과학종합대학원과 ASIS한국서울협회 상호 업무 협약식 가져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총장 김일섭)과 미국산업보안협회(ASIS한국서울협회, 회장 조구현)는 14일, 산업보안·안전분야 등 교육 연구 및 정보교류를 위해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보안 교육의 국제화를 위한 산업정보보호 연구 및 기술교류 등 보안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지난 2009년 국내 최초로 경영과 융합보안이 접목된 실무중심의 산업보안MBA 과정을 개설해 지금까지 총 100여명의 졸업자를 배출, 재학생들이 전문화된 산업보안 경영 관리자로 성장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ASIS한국서울협회는 2012년 미국 산업보안협회(ASIS: American Society of Industrial Security) 한국 지부로 출범해 국내 보안업체들이 외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수행해 나가고 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과 미국산업보안협회 한국지부가 산업보안 전문가 육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정진홍 aSSIST 산업정보대학원장(왼쪽)이 조구현 ASIS한국서울협회장과 협약 체결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따라서 이번 협약은 세계적으로 보안위협이 점차 복잡하고 다양하게 벌어지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보안의 중요성을 더 깊이 인식하고, 양 기관이 쌓아온 보안 분야의 전문교육 및 연구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발전시킴으로써 보안 전문가 육성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산업정보대학원장 정진홍 교수는 “이번 교류 협력은 양 기관의 국제적인 동반 성장의 길을 열고, 세계적 수준의 보안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매우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산업보안MBA 과정은 조직 내 핵심 기술, 주요 인력에 대한 보안 관리를 통해 지속경영을 달성할 수 있는 보안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과정이다. 교과목은 크게 사전 예방보안, 사후 대응보안, 보안 경영관리 3분야, 3학기제로 구성되어 있다.

산업보안 MBA 입학문의: 서울과학종합대학원 홈페이지(www.assist.ac.kr) / 070-7012-2764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Seoul School of Integrated Sciences & Technologies)-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총장 김일섭)은 기업 핵심인재교육을 선도하는 경영전문대학원이다. 2004년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석·박사 중심의 대학원대학교로, 경영 인재들의 투명한 윤리의식과 사회책임경영, 지속경영 교육을 위해 ‘윤리경영교육’에 주력하고 있다. MBA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前 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과 공동 운영하는 복수학위 프로그램이 있으며 대체투자, 영업혁신, 지적재산, 산업보안, 빅데이터 등 글로벌 트렌드에 특화된 전공을 접목한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