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보안경영세미나를 마치며…


20160308_211751.jpg

보안경영세미나를 개최한지 벌써 15번째이다. 여러가지 모양으로 섬겨주신 분들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맛나는 토스트와, 커피로 준비해 주신 김승희 매니저님.. 강사섭외로, 홍보로, 연락을 해주신 조대희 대표님.. 강연준비, 기념선물, DBR 등 제공해 주신 학교 교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은 특별히 두분의 명강사를 어렵게 모시게 되었습니다. 부족한 연구회에 삶의 지혜와 지식나눔으로 함께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첫번째 순서에서는 “아름다운 삶을 살자” 라는 주제로  최인호 교수님을 모셨습니다. 오늘 교수님의 강연은 삶의 여정을 다룬, 정말 어렵고 힘든 이야기를 해 주셨습니다. 귀한 삶을 나눠 주셔서 고맙습니다.

921Ud0151fyj44xp5ixgp_bkt2jg.jpg

725Ud0151l19iw6jd7u1p_bkt2jg.jpg

현재의 위치를 알고, 삶의 목표를 다시금 설정하여 달려오신 최인호 교수님! 우리 각자가 동일하게 생생한 미래를 그려나가는 것이 중요하고, 나를 바로 세우는 일을 먼저할때 소통은 저절로 따라 온다는 말씀을 전해 주셨다. 그래서 인 + 플로!!

93eUd0151p8ilblnujr77_bkt2jg.jpg

부족한 시간속에서 열정 강연 감사드립니다.

두번째 진행은 엑스큐어넷에 이성중 대표님이 뒤를 이어서 강연을 해 주셨는데요. 편한한 목소리를 차분하고. 풀어주셔서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7e5Ud01511bl3tbloyufw_10v6es

오늘 강연의 주제는 정보는 결국 사람, 문제도 결국 사람 이란 주제로  내부자 정보통제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연을 해 주셨습니다. 특히 워크플로우 기반의 통제를 통해서 문제해결 나갈 수 있다는 말씀을 주셨습니다. 끊이지 않는 정보유출 사건 사고 어떻게 내부자 통제 할 것인가? 
67fUd015162e9zm30e06_bkt2jg

적용정책의 변화를 고민하고, 시나리오 기반의 컨텐츠 통제가 필요하다고 말씀해 주셨다. Positive Approach 방식을 통해서 자신의 업무 Role에 맞고 규정에 위반되지 않는 메시니 내용, 즉 컨텐츠 전달만을 허가해야 한다고 한다. 단순한 메세지 전달 수단들에 대한 통제는 한계가 있기때문이다. 메시지 내용(컨텐츠)를 보아야 통제 대상 식별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709Ud0151ne5dsohswohr_bkt2jg

강연 중간, 마지막 참여한 분들과 기념 촬영!

 

 

함께해주신 산업보안연구회& 보안경여센터 회원여러분 감사 드리며, 4월 5일 다시 만나요!!

광고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